“TAMUC 소식” ‘공연 예술? 스포츠 마케터?’ 고민에 빠진 오리온 크리에이터 3기 Texas A&M-Commerce 김호경 씨”

‘공연 예술? 스포츠 마케터?’ 고민에 빠진 오리온 크리에이터 3기 Texas A&M-Commerce 김호경 씨”

“텍사스 A&M 대학교 커머스 캠퍼스에서 연극, 연기를 전공한 김호경입니다”라고 본인을 소개한 김 씨. 그는 10년간 공연예술 분야에 진출하는 것을 꿈꾸며 취업 준비를 해왔다. 미국 유학길에 오른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였다. 하지만 화려한 겉모습과는 달리 남모를 어려움이 많았다. 게다가 연극 분야로 진출하려는 지망생들이 급증했지만, 준비 기간이 길어지며 김 씨도 이 고민이 많아졌다.”그러던 중 우연히 보게 된 교내 농구. 일주일에 2~3번 정도 열리는 교내 학생들이 하는 아마추어 농구를 보다가 NBA 경기 티켓예매까지 했다. “미국은 NBA가 유명하잖아요. 그때 아니면 영원히 못 볼 것 같아서 댈러스(매버릭스) 경기를 보러 갔었어요. 한번은 멤피스 그리즐리스, 또 한 번은 오클라마시티 썬더랑 맞붙는 경기를 봤어요. NBA 규모가 엄청나더라고요. 입장권 자체도 비쌌고요.”

그때의 좋은 기억을 되살려 지난해 6월, 3년 6개월간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귀국한 김 씨는 고양 오리온의 스포츠마케팅 체험단 크리에이터 3기에 지원했다.”

열심히 꿈을 가지고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김호경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뉴스 바로가기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65&aid=0000137584

 

캘리포니아주립대 한국교육원 2021년 9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