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소감서-이현희

,

텍사스주립대 재학생

이현희 학생

전공 : 회계학

 

안녕하세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2기때 시작한 이현희 라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저는 수능과 내신으로 서울에 있는 몇몇 학교를 합격했습니다. 이때는 인서울 대학교를 합격 한 것이 그렇게 기뻤었지만, 한편으로는 높은 학교가 아니면 미래에 경쟁력이 부족할 수도 있겠다는 걱정도 했었습니다. 이때 마침, 주변 유학정보와 부모님의 권유를 통해 유학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지만, 처음에는 거절했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높은 대학교를 가지 않는 이상 경쟁력이 부족할 것이라고 느꼈고, 미국 대학교를 다니면서 한국 내에서만 아닌 유학을 통해 좀 더 넓은 경험을 쌓아보고 싶었습니다. 결국, 합격한 몇몇 대학교들을 뒤로 미루고 유학생활을 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이곳 학교를 다니면서 느끼지만 우선, 학교 기숙사는 오래된 몇몇 기숙사를 제외하면 깔끔하고 좋습니다. 최근에는 오래된 기숙사들을 새로운 기숙사로 확장건축까지 진행하면서 새 기숙사가 지어지면 신입생들에게 제공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편리하고 깔끔한 기숙사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시설들 중에 제일 으뜸이라고 느끼는 곳은 운동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설도 정말 깨끗하며 여러 가지 운동기구 및, 농구코트 그리고 배드민턴, 배구, 탁구 등을 즐길 수 있는 룸도 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름에는 수영장도 있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Accounting(회계) 전공을 졸업하였고, 회계 석사를 밟기 위한 대학원에 입학 예정입니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Business & management (경영) 전공 중 가장 경쟁력이 높은 회계전공을 공부함으로써 미국 회계 자격증 (AICPA)도 함께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대학원을 다니면서 기회가 될 수 있는 인턴쉽도 할 계획이고, 인턴쉽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회계실무 전문지식과 공부를 병행하며 AICPA 자격을 합격하는 것이 현재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