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소감서-김민아

텍사스주립대 재학생

김민아 학생 인터뷰

전공 : 물리학

 

안녕하세요. 저는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 8기로 수료했고 이번에 KSA 한국학생회 회장을 맡게 된 김민아입니다. 현재 저는 유학을 시작한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우선 저는 고등 학교 때부터 항공우주기계공학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항공우주공학은 미국이 한국 보다 앞선 학문이어서 부모님 또한 대학을 가더라도 외국으로 가는 것을 찬성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곳을 선택하여 유학을 오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이곳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수업과정들이 대부분 기초부터 열려있어서 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영어면 영어수업들 수학이면 수학수업들 모두 처음부터 시작한 학생들도 따라올 수 있는 난이도부터 시작하여 영어가 어려워도 잘 따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 모국어가 아닌 외국인학생들을 위하여 필수영어교양수업들이 있기 때문에 영어가 어려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업들이 있습니다. 교수님들도 외국인이라고 영어를 못한다는 편견보다는 격려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수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 시설은 좋습니다. 도서관도 24시간 운영을 하며 조용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게 해주고 기숙사의 시설은 깨끗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항상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시설 또한 잘 꾸며져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편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는 물리학 전공을 하여 대학교를 졸업한 후 대학원 진학을 할 예정입니다. 대학원은 항공우주공학 분야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그쪽 분야로 미국내의 연구소에서 취업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