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소감서-김다예

텍사스주립대 재학생

김다예 학생

전공: Human performance

 

안녕하세요.

현재 Texas A&M University – Commerce 에서 공부중인 김다예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현재 Human performance를 공부하고 있고, 옛날부터 영어와 해외에서 공부하는 것을 늘 항상 꿈 꿔왔는데 Global Frontier를 통해서 그 꿈을 이루고자 미국으로 유학 오게 되었습니다.

먼저 학교에 있으면서 좋은 시설에 많이 놀랐습니다. 새로 지은 기숙사들이 많아서 시설도 깨끗하고 편안합니다. 지금도 새로운 기숙사들이 많이 증축되고 있고 있어서 더욱 편안하게 생활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운동을 할 수 있는 Gym도 있고, 여름에는 수영장도 열려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 학교에는 Outdoor sports를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아서 Mountain bike나 archery등 여러 가지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희 학교에는 강의도 매 학기 다양하게 열려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강의를 듣기에는 조금 힘들지만 한국에서 무사히 수업들을 듣고 오시면 충분히 따라올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교수님들께서도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시면 항상 도움을 주시려고 해주십니다. 교수님뿐만 아니라 Success coach나 학과마다 advisor가 있어서 강의를 듣는데 힘들거나 문제가 생기면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Kay Hong-Nam 교수님께서 늘 항상 살뜰하게 보살펴 주시고 계셔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상담도 항상 해주십니다.

또한, 저희 학교에는 한국학생회 (KSA)가 있어서, 한국을 알리는 이벤트들을 열고 있습니다. 저 또한 KSA 멤버로써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국학생들에게 우리 나라 소개와 문화를 알리는 이벤트에 참여해서 봉사활동도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KSA 멤버로써, 도움이 필요한 한국 학생들께 공부할 때 필요한 작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는 졸업하면 Physical Therapist가 되기 위해서 Graduate school에 갈 예정입니다. Physical therapist가 되면 nursing home이나 다른 병원에 취직을 해볼까 합니다. 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공부들도 더 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